Home > 6시그마 > 최근기업동향
 
아모레퍼시픽 협력사 직원까지 직급별 교육 확대
6sigmaqa (admin) 2013-10-07 7249
       

아모레퍼시픽은 ‘인재의 힘’을 믿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재들을 육성하고 개개인의 능력을 개발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직원 개개인의 연간학습계획 수립을 통한 각종 온라인 교육, 해당 직무 관련 전문 교육, 직급별 리더쉽 교육, 단계별 글로벌 역량 교육, 6시그마 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또 경력개발 계획을 기반으로 한 순환보직, 해외파견 등 개인의 커리어 육성을 도모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로 가는 기본 요소인 어학능력 개발을 위해 전화 영어, 전화 중국어 등의 교육 지원 제도도 마련하고 있다.

신입사원의 경우 4주의 집합 과정을 통해 인사제도, 6시그마 과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메이크업 실습 등 각종 이론교육과 생산·물류현장, 제주 다원 방문 등 현장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각종 팀 프로젝트와 중국 현지연수를 통해 문제 해결형 학습을 수행하고, 회사의 경영이념을 체득하는 기회도 경험할 수 있다. 현업배치 이후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크로스 멘토링 활동을 통해 조직의 다양한 환경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시장과 고객에 대해 높은 통찰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적극 발굴, 육성하는 인재중시경영도 실현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 중심의 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약 15개 국가에 100여명의 글로벌 리더들을 파견, 전 세계에 아시안 뷰티를 전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인턴십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엔 영업 인력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영업 인턴 프로그램인 ‘채널 부스터(Channel Booster)’제도를 도입했다.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영업현장을 체험하며 직무를 탐색하는 기간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아모레퍼시픽은 교육 프로그램이 상대적으로 적은 협력사들을 위해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출처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497955&cp=nv

 
0 Comments
name password
 
 
(주)케이엠아이컨설팅 | 6시그마자격인증원 l 소재지 : 서울 금천구 가산동 219-5 가산테라타워 929호 l 대표이사 : 박희재
사업자등록번호 : 107-86-73211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20-서울금천-1971호 l 대표전화 : 02-783-9434 l 팩스 : 02-783-9435
개인정보관리 책임 : 박희재 (ssqa@6sigmaqa.com)